본문 바로가기

재테크 따라하기

<재테크> 탄소포인트제 인센티브 지급 (22년 지급 결과)

계좌를 아무생각 없이 보다보니 탄소포인트제인센티브란 이름으로 입금된 것이 보였다. 12월 경.

이게 뭐지 생각하니 내가 1년 반 전인가 탄소포인트제라는 걸 신청했던게 떠오름 (탄소중립실천포인트랑 다름 주의)

탄소포인트제는 아파트에서 사용 중인 전기, 수도, 도시가스의 사용량 절감에 따라 인센티브를 줘서 온실가스를 감축하기 위한 행동을 실천하게 하는 일종의 인센티브제도이다.

자세한 건 탄소포인트제 사이트 가면 잘 나와있음.

https://cpoint.or.kr/

 

탄소포인트제

2010년부터 시작된 국민들의 생활 속 온실가스 감축 실천 제도에 많이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.

cpoint.or.kr

사실 잊고 있었다. ㅋㅋㅋㅋㅋ 어차피 이게 혼자만 사는게 아니다보니 전기, 수도, 도시가스 사용량 절감하는게 그렇게 쉬운게 아니라서

신청만 해놓고 그 당시에도 뭐 줄어들면 인센티브 주겠지~~~ 라면서 일단 해놓은듯 ㅋㅋㅋㅋ

아니 그런데 잘해놓은거 같닼ㅋㅋㅋㅋㅋ 이전에는 너무 소액이 입금되어서 몰랐는데 ,,,, 내역 쭉 보니까 때 되면 소액이 입금되고 있었음

그리고 이번에 12월에 입금된 건 22년 상반기 분에 대한 인센티브인 것 같은데,, 생각보다 많이 들어왔다 ㅎㅎㅎㅎ 핵이득👍

사실 이만큼 안들어왔으면 걍 또 잊고 있었을 듯..

 

신청 방법은 간단하다. 홈페이지에도 설명 잘 되어있음. 일단 위에 사이트 가서 신청방법 메뉴에 확인해봐도 되지만, 대충 참고하시라고 캡쳐올려놓음.

 

탄소포인트제 신청방법

 내가 얼마나 환급 받았는지 확인하는 방법도 메뉴가 잘 되어있어서 확인하기 좋았다.

로그인하고 나의 탄소포인트제- 나의 사용량 조회- 포인트 지급현황 보면 나와있음.

다만 이번에 입급된 내역은 확인 불가능했다.

 

탄소포인트제 현황

이렇게 21년 하반기까지 밖에 안나옴. 난 22년 상반기 분이 입금된 거 같은데...사실 상반기 분인지 하반기 분인지는 모르겠는데

사용량 조회해보면 22년 상반기까지밖에 조회가 안되니,, 상반기 맞는 것 같다..

저기 예상포인트 확인 메뉴에서 사용량 적으면 계산하는게 있긴 한데,, 그러면 고지서 다 뒤져야하는 거라.. 뭐... 사용량이 감축되면 주고 아니면 안주겠지..ㅎ....여튼!! 안할 이유가 없다.

나처럼 걍 잊다보면 가끔 들어올 것임 ㅋㅋㅋㅋㅋㅋ

상반기, 하반기로 나뉘어서 일년에 두번 지급하는 인센티브제이고 만약 올해 전기, 도시가스, 수도 사용량을 줄일 계획이다?? 그럼 무조건!

아니 그리고 사실 단가 너무 올라서,, 좀 줄이긴 해야할 거 같음... 근데 또 팡팡 쓰는 것도 아닌데,,, 이걸 줄여야 해??? ㅜㅜ 요즘 고지서 보기가 겁.난.다....

 

헿 여튼 쌩뚱맞은 치킨값 들어와서 기분이 좋음!! 

탄소포인트제 입금내역 (뱅샐)

이건 논외인데,, 뱅샐,, 이래서 내가 못잃어... 너무 편해....😝